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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ey Entity
  • Main Entity
  • Action Entity
  • Production Entity


Key Entity

  • 부모 Entity가 존재하지 않음
  • 성능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
  • Join시 자주 사용됨
  • 고객, 제휴사, 가맹점 등.
  • 실체 엔터티라고 함.
  • 실제 물체에 대한 본질적인 데이터를 관리하는 엔터티



Main Entity

  • 부모엔터티와 자식 엔터티를 모두 가지고 있다.
  • 카드거래내역, 카드 마스터
  • 대용량 테이블일 확률이 높다.(최적화 고려대상)
  • 행위엔터티 라고함
  • 실체의 업무행위나 활동에 의해서 발생된 원천 데이터를 관리하는 엔터티
  • 행위엔터티의 생성 기준은 '누가, 무엇을 언제 어떻게' 이다. 누가, 무엇을 해당하는 것이 실체 엔터티이다.
  • 엔터티의 교차 엔터티가 행위엔터티다.
  • 실체와 행위가 일대일관계일지라도 성격이 다르면 별개의 엔터티로 설계하는것이 바람직하다.



Action Entity

  • 자식 엔터티를 가지지 않음.
  • 이력테이블 등
  • 대용량 테이블일 확율이 높다.


Production Entity

  • 관계가 없다.
  • 통계 엔터티, 요약 테이블 엔터티 등.
  • 가공엔터티 .
  • 가능한한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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