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Oracle VM 4.3에서 CentOS7을 설치 해보았다.

 

 

http://centos.mirror.cdnetworks.com/7/isos/x86_64/CentOS-7-x86_64-DVD-1503-01.iso 파일을 다운로드 함.

토렌트가 빠를줄 알고 토렌트로 받아서 다운로드 했는데 너무 느려서 그냥 ISO 파일로 다운로 하였음.

 

 

Oracle VM 에서 리눅스 Red Hat (64 bit)로 하고

설정은 메모리 2048MB 저장소는 10G로 설정하였고

저장소 IDE컨트롤러에서 다운로드한 ISO파일을 선택하여 시스템을 동작 하였다.

 

 시스템 시작 후 첫 화면

 

설치 파일이 올바른지 체크하고 설치를 시작한다.

화면 캡쳐 하느라 아무것도 안누르니 자동으로 설치파일을 체크 시작 하였다.

체크시간은 2분이내로 금방 지나간거 같았다.

 

설치 미디어 파일 체크 화면

 

 

설치 처음 화면

설치과정 언어설정이다. 한국어를 선택하여 계속진행 버튼을 클릭하였다.

 

 

설치요약 화면

현지화 부분은 기본적으로 설정이 잘되어진거 같아 들어가보지 않았다.

소프트웨어는 부분은 OS 설치에 목적을 둔거라 기본으로 놔두었다.

시스템은 부분에 경고 설치대상 - 자동 파티션 설정 선택이  보인다.

설치대상으로 들어가 자동으로 설정을 확인하고 다시 돌아오면 '설치시작'버튼이 아래와 같이 활성화 된다.

 

 

 

 

설정 화면

 

 

ROOT 암호 설정

암호 설정인데.. 제가 기본으로 쓰는 비밀번호는 취약하다고 나오네요;;

 

사용자 생성화면

기본 사용자도 관리자로 하여 하나 생성해 보았습니다.

Root암호 생성하고 사용자 하나 만들고 캡쳐 두번 하니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설치완료화면

설치가 완료되면 하단에 재부팅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재부팅 해주면 된다.

 

 

 

재부팅 후 첫  로그인 화면

ROOT로 로그인 성공 됨.

 

캡쳐하느라 바빠서 그런지 총 시간은 30분도 안걸린거 같았음.

 

반응형

+ Recent posts